2019-09-19

이달의 모비 인터뷰: 아크로스 (레인보우8 아크로스 ADN)

유난히 뜨거웠던 지난 8월 모비데이즈(https://www.mobiinside.co.kr)에서 레인보우8의 아크로스 ADN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는 레인보우8 세일즈팀 황현 부장님심용선 주임님께서 참여하셨습니다.👍

아래 내용은 인터뷰에서 일부 발췌한 내용으로 인터뷰 전문은 [모비데이즈] 8월 월간 미디어리포트(http://bit.ly/2Ilr1uo)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ADN 클로징 패널만의 강점이 있을까요?

클로징패널은 ADN 광고를 보고 유입된 유저가 광고주 사이트의 여러 제품들을 탐색한 후 사이트 이탈을 시도할 때 유저의 행동이 분석된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적화된 상품 및 이벤트/기획전을 노출하여 단순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를 유도합니다.

클로징 패널은 호스팅사에서 흔히 제공하고 있지만 기능이 매우 제한적이라서 다양한 활용이 어려운 편이지요. 그에비해 저희는 훨씬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예를들어 광고주가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제품과 이벤트를 동시에 노출이 가능하고 유저가 관심있게 본 제품은 물론이고 광고주가더 밀고 싶은 제품들을 동시에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유저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 반응을 줄이기 위해서 광고 마크를 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쇼핑몰 자체기능으로 인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저희는 이런 솔루션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을 받지않고 광고주가 옵션 처럼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도 저희만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ADN 의 3단계 타게팅의 경우 업종 상관없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광고주에게 인기가 있을 듯 합니다. 실제로 전환률도 잘 나오는 편인가요?

네 맞습니다. 실제로 ADN 3단계 타겟팅의 경우 커머스 업종 뿐만 아니라 어학원, 교육 그리고 피자헛이나 미스터 피자와 같은 요식업계에서도 많이 집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저에게 최초 노출, 광고주 사이트로의 유입, 사이트 이탈 시점을 각각 타겟팅 하다보니 전환률도 높은 편이구요. 일반적으로 커머스 업종의 경우 평균 4~12% 이상의 전환률을 보이고 있어 광고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 최근 창업이나 보험 등의 광고주도 증가한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런 업종들의 경우 DB를 수집하기 위한 업종의 사용자가 많은데 ADN은 한번 DB를 남긴 유저에게 설정된 기간 동안 추가 광고 노출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예산 소진 없이 효율적으로 예산 조절이 가능합니다.


Q. ADN에서 가장 추천하는 타겟팅 기법은 무엇이 있나요?

단연 키워드 타겟팅 입니다. 실제 유저의 검색 이력을 기반으로 타겟팅 하기 때문이죠.

주요포털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 이후 ADN스크립트에 도달하게 되면 해당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 정보를 토대로 타겟팅하여 배너 소재를 노출하게되고 이런 키워드 타겟팅은 정확도가 높기 때문에 유입과 전환률 또한 다른 타겟팅에 비해 3배 이상 매우 높은 편입니다.

기존의 매체들은 지면 내 문맥을 타겟팅 하는 방식이지만 ADN은 온라인 광고에 있어 가장 기초가 되고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유력 포털의 검색어를 기준으로 매칭 하는거죠.

그리고 현재 메이저 언론사의 경우에는 문맥 타겟팅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언론사 컨텐츠 내 스크립트 삽입 위치가 바뀌면서 특정 영역에서만 구동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트래픽이 몰리는 메이저 언론사를 대상으로는 키워드 타겟팅이 불가한 상황이며, 저희는 스크립트가 없어도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주 분들에게 항상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 모비데이즈에서 기사내용 더보기: 이달의 모비 인터뷰: 아크로스

SHARE:
뉴스룸 0 Replies to “이달의 모비 인터뷰: 아크로스 (레인보우8 아크로스 AD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