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아크로스 ADN이 알려드리는 최고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를 선택하는 법

광고주의 광고 목적에 맞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주의 현재 상황을 공감하고 개선시킬 수 있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입니다.

이미 알고계시겠지만 온라인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의 인지와 구매를 촉진 시키는 것 이죠.

브랜드 인지와 구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에서는 독자적인 광고 시스템을 통해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깁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가 존재하고, 각각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한 매우 다양한데요.

해당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광고주의 니즈와 얼마나 잘 맞는가에 따라 온라인 광고의 효율성이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감 능력이 탁월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회사에 맞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를 찾기 위해서 어떤 것부터 체크해봐야 할지 아크로스 ADN이 제안하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4가지 체크 리스트‘를 참고하여 회사의 브랜드 인지 및 판매 촉진을 책임질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1. 매체 및 주요 지면 확보 여부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데 있어 배너 소재와 더불어 중요시 되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좋은 광고 지면. 즉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체 별로 유입되는 사용자의 성별, 연령, 관심사 층과 유입 시간대가 다르다는 것은 두말하면 입이 아프고 세 마디 하면 골이 아픈… 모두가 알고 있는 팩트죠.

광고주의 성격에 맞는 최적의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야말로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과 높은 전환율을 끌어내는 온라인 광고의 첫 번째 옵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에서는 전략적 매체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매체와 제휴를 통해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집행 계획이 있거나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는 내 광고가 어느 매체 또는 어느 지면에 송출되는지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배너 형태별 A/B 테스트 지원 여부

A/B 테스트는 매체의 지면에 A안과 B안의 배너를 노출해 사용자의 반응을 측정하고 최적의 배너 소재를 찾아내는 과정입니다.

광고 전환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으로 온라인 광고 집행에 있어 절대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광고 영역이더라도 배너 사이즈, 소재, 삽입 문구 등에 따라 클릭 및 전환이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이 좋은 쪽으로 광고를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광고 경험이 있는 광고주는 기존에 온라인 매체에 게재했던 배너를 사용하곤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배너 소재는 매체의 성격, 시간, 날짜, 계절 등에 따라 사용자의 반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선택한 광고플랫폼사에서 배너 제작 지원을 해준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지원을 받으실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리며, 새롭게 만들어진 배너는 곧바로 반드시 A/B 테스트를 거쳐 효율이 좋은 배너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타게팅 옵션 지원 여부

리타게팅, 유저 타게팅, 문맥 타게팅 , 행동 타게팅, 키워드 타게팅, 카테고리 타게팅 등 각각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에서는 자신만의 노하우로 농축된 타게팅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A/B 테스트를 거친 배너를 사용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노출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할 시간입니다.

혹시 온라인 광고는 많이 노출하는 것이 좋다며 모든 타게팅 방식으로 온라인 광고 진행을 유도하는 광고 플랫폼사가 있다면 한 번쯤은 합리적인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광고에 있어 최대 노출은 중요한 요소임이 틀림없지만, 광고주의 전환목표에 맞지 않은 타게팅 방식으로의 최대 노출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성향과 광고주의 성향이 다르듯 이러한 타게팅이 요새 효율이 좋다고 무조건 따라 진행하는 것보다는 광고주의 성격에 맞는 타게팅 방식을 전략적으로 구성하시길 바라며, 유입부터 이탈까지의 과정이 별개가 아닌 하나의 선처럼 자연스러운 방식으로의 타게팅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4. 광고비 할증과 입찰 경쟁 그리고 고정형 단가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것부터가 경쟁인데 키워드 입찰 경쟁에 타게팅 옵션 비용할증까지… 왜 이렇게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때로는 경쟁이 없는 곳에서 살고 싶은 그런 생각이 들기까지 합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100원에 1순위 노출이었던 키워드가 오늘 아침에 확인해보니 2순위로 밀렸다?

서울에 사는 20대 여성 직장인을 대상으로 타게팅을 진행하려고 하니 추가 비용을 더 지불하라고 한다?

광고 노출까지 험난한 정글을 헤쳐 나왔더니 또 다른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 게 아까워서 물러날 순 없죠. 추가 비용을 지불하며 광고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당장 1분 뒤에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죠.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방식으로는 어느 순간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어차피 광고 예산은 제한적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부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에서는 광고단가를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는 방식인 고정형 단가로 과금 체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광고주간 경쟁보다는 광고 본연의 효율에 더 집중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입찰, 할증 방식과 고정형 단가 방식 어떤 방식을 더 선호하시나요?


온라인 광고는 지출한 비용 대비 얼마만큼의 성과가 발생했는지 결과로 이야기 하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주의 어떠한 선택이 합리적인 선택이라 정의 내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다양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에서는 광고주가 광고 목적 및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게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크로스 ADN을 비롯해 크리테오, 구글 GDN, 다음 카카오 DDN, 와이더 플래닛, 모비온, 리얼클릭 등 다양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가 광고주의 PICK을 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탁월한 선택으로 광고효과에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아크로스 ADN 대표 이메일 / 유선(02-564-3695)

아크로스 ADN 상품소개서 다운받기
레인보우8 아크로스 ADN 문의하기
SHARE:
온라인 광고 트랜드 0 Replies to “아크로스 ADN이 알려드리는 최고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사를 선택하는 법”